본문 바로가기
엑셀공부

엑셀 - 평균 구하는 AVERAGE 함수 사용법

by yunms0321 2021. 5. 7.

안녕하세요.

오늘은 평균을 구하는 AVERAGE 함수의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
《 지정된 범위의 평균 구하는 AVERAGE 함수 사용법 》

AVERAGE 함수는 엑셀에서 SUM 함수만큼 자주 사용합니다.

평균을 구할 때 사용하는 데 사용법이 아주 간단합니다.

 

형식 :

=AVERAGE(Number1, Number2, ...)

=AVERAGE(숫자 또는 셀 혹은 범위1, 숫자 또는 셀 혹은 범위2, ...)

 

AVERAGE 함수도 SUM 함수와 동일하게 Number 인수를 가지고 있으며 최소 한 개부터 최대 255개까지 입력할 수 있는 것도 동일해요.

[함수 인수] 대화 상자에서 SUM 함수와 동일하게 인수를 입력하거나 입력란을 클릭한 후 셀 혹은 범위를 선택하면 수식 결과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
1. 함수 라이브러리로 평균을 구하는 AVERAGE 함수 입력하기

위 화면에서 B14셀을 선택하고 ① [수식] 탭 - [함수 라이브러리] 그룹 - [기타 함수] - [통계] - ② [AVERAGE]를 클릭합니다.

[함수 인수]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③ 첫 번째 인수(Number1)에 B4:B13을 입력한 후 ④ [확인]을 클릭합니다.

인수는 직접 입력을 해도 되고 범위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 


2. AVERAGE 함수 직접 입력하기

이번에는 함수를 직접 입력해서 '목표' 항목의 평균을 구해보겠습니다.

B14셀을 선택하고 =AVERAGE( 을 입력합니다.

② '목표' 항목 B4셀부터 B14셀까지 드래그해서 선택하고 ③ [Enter]를 클릭하고 ④ B14셀의 평균을 확인합니다.

 

 

'매출'과 '대비율' 항목의 평균값을 구하기 위해 B14셀의 자동 채우기 핸들(+)을 D14셀까지 드래그해줍니다.

 

 

 

위 화면에서 대비율의 평균이 "1"로 나왔어요.

다른 대비율의 값들은 백분율로 나오고 있는데 대비율의 평균값도 백분율 형식으로 변경해 볼게요.

① D14셀을 선택하고 ② [홈] 탭 - [표시 형식] 그룹 - ③ [백분율] 선택 - ④ [자릿수 늘림]을 두 번 클릭합니다.

 

 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