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엑셀공부

엑셀 -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하기

by yunms0321 2021. 4. 29.

안녕하세요.

오늘은 엑셀의 '빠른 실행 도구 모음'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
《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법 》

엑셀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어요. 그중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이 일부 있습니다.

'빠른 실행 도구 모음'을 이용하여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모아서 사용하면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요.

 

 

1) 기본 메뉴 추가/ 제거

 

엑셀을 실행하고 ① (위 화면 중 왼쪽)화면 위쪽 상단의 [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]을 클릭합니다.

[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] 메뉴에는 엑셀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이 정리되어 있어요.

이 중에서 ② [인쇄 미리 보기/인쇄]를 선택합니다.

오른쪽 화면을 확인해 보니  '빠른 실행 도구 모음' 메뉴에 [인쇄 미리 보기/인쇄]가 추가되었습니다.

 

 

추가한 [인쇄 미리 보기/인쇄] 메뉴를 제거하는 것도 간단합니다.

화면 위쪽 상단에 앞에서 추가한[인쇄 미리 보기/인쇄]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

② [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서 제거]를 클릭합니다.

 

 


2)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원하는 기능 추가하기 

여러 리본 메뉴 중에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할 수 있어요.

① [홈] 탭 - [글꼴] 그룹 - [굵게]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② [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]를 클릭합니다.

 

 

 


3) Excel 옵션창에서 빠른 실행 도구 모음 기능 추가, 순서 편집 

[Excel 옵션] 대화상자에서 추가한 기능들을 원하는 순서대로 편집이 가능해요.

① 화면 위쪽 상단의 [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]을 클릭하고 ② [기타 명령]을 클릭합니다.

 

 

[Excel 옵션] 대화상자가 열리면 ① '[빠른 실행 도구 모음] 사용자 지정' 화면이 나와요.

② [명령 선택]을 클릭해서 [파일 탭]을 선택합니다.

아래 목록 중에서 ③ [다른 형식으로 저장]을 선택하고 ④ [추가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⑤ [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] 목록에 [다른 이름으로 저장]이 추가되었어요.

기능을 선택하고 [▲],[▼] 버튼을 클릭해서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 

원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순서를 변경한 후 ⑦ [확인]을 클릭합니다.

 

 

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[다른 이름으로 저장]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
 

댓글